기타

[서울탐험] 동대문 동네 최고 놀이장소 - 숭인 근린공원

예술가 기리 2021. 4. 4. 17:26
반응형

새로 산 신발이 와서 이걸 신고 어디론가 뛰어놀러 가고 싶었다.

그래서 동네근처를 뒤지다 찾은 숭인 근린공원.

우리집에서는 20분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거리라서 한번도 안가봤는데 오늘은 비도 그쳤겠다. 할 것도 없는데 놀러갔다.

 

[ 위치 ] 동묘역 - 창신역 - 신설동 중간에 있는 산

 

 

동묘 - 창신 - 신설동 역 딱 사이에 있어서 어디서든 금방 갈 수 있다. 나는 동대문역에서 걸어왔는데 한 20분걸린 것 같다.

산이라고 표현은 했지만 절대 그정도 높이는 아니지만 이 주변에서는 일단 제일 높다 ㅋㅋ.

올라가면 전망이 매우 훌륭해서 산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것 같다.

 

[ 컨텐츠 ] 그래서 거기가면 뭐있는데?

 

이 공원의 컨텐츠는 생각보다 많다....!

풍경보기, 벚꽃놀이, 산스장체험, 어린이놀이터, 공놀이하기, 산책하기 등

 

1. 풍경보기 - 썸넬 최강자 풍경부터 보겠다.

 

올라오는 길에 찍은 절벽
신설동 방면
창신동 방면

 

오늘 하늘이 뭔가 되게 분위기 있어서 사진이 예쁘게 나왔다. 여긴 야경도 매우 훌륭할 것 같다.

신설동 방면으로는 잘 보면 매일 출근하는 사우론 (롯데타워)도 보인다. ㅋㅋㅋ.

사진으로 보면 경사가 매우 심해보이는데 기분탓이다. x밥이다.

 

2. 벚꽃놀이

 

사실 어제 비가 내리고 벚꽃엔딩이 되버렸는데 아쉬워서 적는다.

길에 보면 벚나무가 굉장히 많다. 바닥에 수많은 벚꽃시체들이....

다음번엔 여기로 꼭 벚꽃놀이 와야겠다. 내년 킵.

 

벚꽃길. 지금은 끝물 ...
살아남은 벚꽃과 어떻게든 찍어보려는 노력

 

3. 산스장

이 공원에는 수많은 산스장 스팟이 있다. 이 동네살면 헬스장 안다녀도 되겠다. ㅋㅋㅋ

 

중간 중간 있는 산스장 1, 2 (오른쪽사진 벤치2개 있음)
산스장 절대자

위에 보이는가? 이거 어디 헬스장이 아니고 꼭대기에 있는 산스장이다. ㅋㅋㅋㅋ. 아쉽게도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닫아놓은 것 같다. 이 산스장 밖에 철봉도 있다. 아 코로나 끝나면 여기 군침흘리는 헬창들 많겠는데....

 

4. 어린이 놀이터

여기 경사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어린 친구들이랑 놀러와도 훌륭할 것 같다. 특히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컨텐츠가 진짜 많다. 그것도 꽤나 전문적.

 

숲속모험놀이터
등반체험장
곤충아파트. 젠장 곤충이 나보다 돈많네
안내도

이외에도 모래놀이 하는 곳, 미끄럼틀있는 곳 많고 공놀이할 수 있는데도 많아서 놀기엔 짱이다.

 

5. 공놀이하기

진짜 놀랬는데, 배드민턴장, 농구장, 족구장이 다 있는데 그것도 엄청 많다. 진짜 훌륭한 공원이다.

화장실 당연히 있고 물로 씻는 곳도 있고 심지어 흙먼지 터는 기계도 있다.

 

배드민턴장 1, 2와 잘 보면 농구코트도 있다.
족구장의 모습과 흙먼지 털이기

이렇게 인싸템들이 많은데 사실 공원에 사람들은 많이 없었다. 비가 온 다음 날이라서 그런가?

사람 없으면 나야 너무 좋지 ㅋㅋㅋ.

 

6. 산책하기 (둘러보기)

가족들이랑 친구들이랑 연인이랑 산책하기도 너무 좋다. 사진찍을 스팟도 많고

그렇게 힘들지도 않고 딱 밥먹고 배꺼지게 움직이기 좋다.

 

일단 겁주기

처음에 입구에서 올라갈 때 경사가 조금 있는데 이게 다다. 겁내지말자.

 

가다보면 있는 돌무덤? 이거 많던데 뭔지 아는 사람 댓글좀
공원에 있던 애옹이. 사람을 별로 겁내지 않는 것 같다.
이거 양평 두물머리에서 봤었는데 ㅋㅋ. 키도 잴수 있고 홀쭉한지...도 잴 수 있다.
동망각과 동망정
S급 하늘맛집 동망각

 

놀거리가 너무 풍부했던 숭인 근린공원이다. 종종 오게될 것 같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갔는데 너무 만족하고 왔다.

사실 숭인 근린공원에는 슬픈 역사가 있다. 

사실 저기 보이는 동망정은 조선 6대왕 단종이 강원도 영월로 귀양가서 죽음을 당하자 그의 처인 정순왕후가 매일

동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올라가서 죽은 단종의 명복을 빌었다. 그래서 동망봉 이라 불렀고, 이후 팔각정을 건립해 동망정이 되었다.

 

놀것도 많고 역사적의미도 있는 숭인근린공원. 탐험와봅시다.